다크웹 유출 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제로다크웹이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사이버 시큐리티 월드 2023’에서 참가해 성황리에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사이버 시큐리티 월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이버 보안 전시회이다. 매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400여 개의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하여 최신 사이버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인다.
제로다크웹은 지난 6월 지란지교소프트가 국내 총판을 시작한 이후 유수의 기업들이 도입을 시작한 것과 동시에 관심 고객들에게 제공한 무료 샘플 리포트에서 발견된 유출 정보의 수가 무려 68만 건에 달한다.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계획으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의 부스 운영은 지란지교패밀리 제품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유통하고 있는 JIRAN APAC에서 담당해 제로다크웹의 주요 기능인 △다크웹에 유출된 이메일 계정 정보 △다크웹에 유출된 아이디, 비밀번호 정보 △다크웹에 유출된 문서 자료 △ 다크웹으로 정보를 유출하는 멀웨어 감염 디바이스 탐지 기능을 소개했다.
최근 들어 다크웹으로 기업 정보 유출과 사이버 공격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보안 담당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제로다크웹 부스에 대한 관심도 남달랐다. 샘플 리포트를 신청과 상담을 위한 방문이 꾸준히 이어졌고, 부스 운영이 종료된 이후에도 발걸음이 끊어지지 않았다.
제품 소개와 상담을 위해 대기를 해야하는 순간도 발생했다. 이런 경우에는 NFC 태그를 통해 대기 중인 참관객의 스마트폰에서 샘플 리포트를 신청하거나 제품 소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제공했다.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들의 반응은 대체로 다크웹에 유출된 정보를 탐지해 리포트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는지 몰랐다는 반응과 함께 일반적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신선하다고 반응이 주를 이루었다.
이번 전시를 담당한 JIRAN APAC 담당자는 “최근 다크웹으로 기업의 정보 유출이 빈번하게 일어나 문제가 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보이고 샘플 리포트를 신청했다.” 며 “이번 전시 운영을 통해 제로다크웹과 지란지교패밀리의 제품이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제로다크웹은 다크웹 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샘플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국내 기업의 경우 이메일만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샘플 리포트에서도 유출된 이메일, 문서, 로그인 계정의 개수와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되는 디바이스의 개수 등 기업 보안에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로다크웹 홈페이지(www.zerodarkwe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